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가정생활교육에서 ‘윤리규칙’은 가족행동규칙으로 제정되어 있습니다. 윤리는 개인의 도덕적 판단의 기준이며, 사회 전체가 공동체 질서를 유지 발전시키는 규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생활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 교육대상자의 바람직한 행동기준으로 윤리강령을 제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윤리 규칙은 내용뿐만 아니라 표현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전문용어보다 일상용어를 사용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Ⅱ. 본론
대한가족협회에서는 가정생활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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