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서비스 마케팅 보고서 메타버스

목차

1. 마케팅 기회 분석(마케팅 조사)
2. 시장세분화
3. 표적시장 선정
4. 포지셔닝 전략
5. 마케팅 믹스 개발
6. 보고서 작성 후기

본문내용

1. 마케팅 기회 분석(마케팅 조사)

– 간호 메타버스

강점
기회
코로나 19 영향 등으로 비대면 사회가 도래하면서 VR, AR과 같은 기술기반 시뮬레이션 간호실습에 대한 요구가 급증

위협
다른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먼저 나와있지만 간호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별로 없음

약점
기회
장비 등을 사용하는 방법이 복잡하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무에게도 부담과 위험 없는 간호 시뮬레이션이 가능함

위협
관련장비들을 가지고 있으면 간호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적용가능

2. 시장세분화

장소: 컴퓨터와 관련 장비가 구비된 곳
제품: 간호 메타버스
고객군: 신규간호사와 간호대학생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돌입하면서 사람들이 가상공간으로 모여들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