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_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 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취약계층 아동의 문제
2. 학교 사회복지의 대응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19라는 생소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발생에 대해 준비를 하지 못하고 있었던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들에는 수준과 정도의 차이는 다르겠지만 사회적 재앙을 초래하였고, 이로 인하여 사회는 거리두기와 마스크 필수 착용 등의 이전과 다른 생활환경문화를 발생시키게 되었다. 직장인들의 경우와 학생들의 경우 가정에서 근무하거나 인터넷 강의를 통하여 수업하는 이색적인 광경을 만들었고 이 모든 것들은 사회적인 불안과 혼란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러한 재앙이 더 크고 힘들게 느껴졌던 저소득가정과 한부모 가정 등의 취약계층에게는 느끼는 정도가 더 컸으리라는 것이 일반적인 사회적 인식이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질병적인 고통은 물론이고 그나마 다니던 직장에 대한 실직과 폐업에 대한 공포와 고통은 감염에 못지않게 크게 작용하였고, 이러한 요인이 아니더라도 힘든 환경을 안겨주던 자녀들에 대하여 건강하고 제대로 돌보지 못한다는 낙담과 죄책감 자신에 처한 어려움이 배우자에게 확대되는 등의 양상은 갈등을 더욱 심화시키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