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아동발달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각 단계별 시기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양육자의 역할에 대해 서술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단계별 아동발달의 특징
2. 각 단계별 교사 및 양육자의 역할

Ⅲ. 결론

본문내용

인간발달은 인간이 태내에 잉태되는 것을 시작으로 사망하기까지 시간에 따라 발생하는 신체구조, 행동, 사고의 변화과정을 말한다. 또한 인간발달의 연구는 유전 적 요인 및 환경적 요인에 대한 다차원적 연구라고 할 수 있다. 인간발달은 발달에 정답이 없는 개인적인 과정이다. 그러한 개별적인 발달방식은 환경 및 유전적 요인에 의해서 정해진다. 유전적 요인은 국적, 인종, 가계, 연령, 선천성 대사이상, 염색체이상을 말하며 환경적 요인이라 함은 사회, 경제적 요인, 영양, 신체적 환경, 질병, 사회, 문화적 요소를 의미한다. 인간발달은 대부분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일어난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특정한 행동과 발달은 이러한 사회 환경적 요인, 생물학적 요인이 서로 상호 관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