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연구 목적
2. 이론적 배경
3. 개념적 모델의 영향 및 평가 기준
4. 결과 및 제언
본문내용
이론적 다원주의는 간호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것에 있어 이점이 있겠지만, 간호에 대해 하나의 개념적 모델만을 기반으로 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인지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간호실무나 교육, 연구에는 항상 개념적 출발점이 있으며, 이를 바로 개념적 모델이라고 한다. 개념적 모델을 평가하는 기준에는 사회적 유용성과, 사회적 일치성, 그리고 사회적 중요성이 있으며, 이러한 평가 기준을 토대로 한 개념적 모델을 이용하여 커리큘럼을 만듦으로써 학생들이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도움을 줘야 한다.
“이론적 다원주의와 교육학”이라는 것은 개념적 모델에 대한 논의로 이어지지만, 때로는 간호 교육학에서 논란의 여지로 자리잡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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