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남아4명분 관찰자료 (3월~8월)

목차

없음

본문내용

3월

3/16
수요일
<의사소통> 오전 자유놀이 – 사물 그림이 나오는 그림책을보며 ‘이거’하고 수영복을 짚어보였다. ‘수영복, 브로콜리, 고추, 자동차’ 라고 사물 이름을 천천히 알려주고 들려주자 빨간 고추를 가리키며 “매워, 매워”라고 이야기한다.
3월

3/28
월요일
<신체영역> 훌라후프놀이 – 훌라후프를 바닥에 놓고 건너보기를 한다. 00이가 한 발 한 발 교대로 내딛으며 건넌다. 교사의 손을 잡고 두 발로 점프도 한다. 두 손으로 훌라후프를 번쩍 들더니 들고 이동을해서 “00아 그렇게 들고 이동하면 친구와 부딪힐 수도 있으니 이렇게 세로로 들고 움직여볼까?” 라고 이야기하니 “네~”라고 대답하며 훌라후프를 세로로 들어본다.
4월

4/19
화요일
<사회관계> 오전 자유놀이 – 00이가 친구들과 블록을 가운데 두고 앉아있다. 친구가 블록을 만지려고하자 “안돼! 00이꺼야.”라며 만지지 못하도록 손을 막는다. 블록을 껴안으며 “00이꺼야 00이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다가가 “00아, 교실에 있는 장난감은 00반 친구들이 함께 놀이할 수 있는거야. ‘내꺼야~’ 하지않고, ‘우리 같이 놀자.’ 하며 같이 놀이해볼까” 라고 이야기하니 “같이 같이”라고 이야기하며 친구들과 함께 블록놀이를 한다.

4월

4/28
목요일
<자연탐구> 바깥나들이- 바깥놀이 시간, 산책을하며 날아가는 새를 발견한다. “저기! 새, 새”하고 말하며 손가락으로 새를 가리킨다. 날아가는 새의 모습을 보고 팔을 양쪽으로 뻗어 새의 움직임을 동작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5월

5/16
월요일
<예술영역> 대근육실 새 노래 시간 – ‘참 좋은 말’ 노래를 함께 부르며 손 율동을 한다. 교사의 율동을 제법 따라한다. 노래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사랑해요~”라고 타이밍맞춰 크게 이야기해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