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나. 수업의 설계
다. 수업의 개관 및 절차
라. 수업의 진행 및 방법
마. <서식> 교사 성장을 위한 수업 나눔 참관록
본문내용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학습 주제
의미의 공유 과정
성취기준
[9국01-01] 듣기·말하기는 의미 공유의 과정임을 이해하고 듣기·말하기 활동을 진행한다.
[9국01-02]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며 적절하게 반응하는 대화를 나눈다.
차시구성
5/7차시
교과역량
경청하고 공감하는 의사소통 역량, 원만한 대인 관계 역량
학습 목표
듣기·말하기는 의미 공유의 과정임을 이해하고 듣기·말하기 활동을 진행한다.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며 적절하게 반응하는 대화를 한다.
차시
5/7
학습내용
의미 공유 과정인 듣기·말하기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며 적절하게 반응하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나. 수업의 설계
수업 차시
5/7차시
주요과정
수업자 수업 의도 및 고민
주요활동
일상생활에서의 의사소통 상황 자료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이를 자신의 언어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함.
주요과정
교수·학습
주요활동
대화 참여자들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화제로 대화하는지, 발화의 의도와 대화 방식은 적절한지 평가함.
주요과정
평가
주요활동
교사 관찰 평가
주요과정
평가 기록
주요활동
학생의 활동 내용을 교사가 관찰 기록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