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중학교 2학년 체육 교수학습 과정안으로 단원은 <풋살>입니다.

목차

1. 수업 설계서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나. 수업의 설계
다. 수업의 개관 및 절차
라. 수업의 진행 및 방법 (활동 내용 및 학습지)

본문내용

수업자 수업 의도
및 고민
과도한 승부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학급 동료들 간의 다툼 및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하여 승부보다는 협력심을 높일 수 있는 수업을 설계하였다. 또한 다양한 경기 운영요원 역할을 직접 수행해 봄으로써, 운동능력이 다소 부족한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도록 한다.
교수·학습
코디네이션을 통해 기초 코어 균형 및 스텝 학습을 통해, 풋살의
기초기능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풋살 경기를 진행할 때는
팀원들의 협동심과 긍정적인 수업 분위기 형성을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양한 경기 운영요원의 역할을
학생들이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평가
경기 승패로 평가하는 것이 아닌, 개인 경기력 분석 및 페어플레이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승부에 대한 집착보다는 협동심과 상대방의
배려심 등 정의적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평가 기록
차시별 경기력 분석지 및 페어플레이 분석지를 관찰하여 누가이기로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