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나. 수업의 설계
다. 수업의 개관 및 절차
라. 수업의 진행 및 방법 (활동 내용 및 학습지)
본문내용
수업자
수업 의도
및
고민
학생들이 단순히 경기의 기능을 흥미 없이 반복적으로 되풀이하는 연습이 아닌 이러한 기능이 필요한 농구 경기의 전술적, 전략적인 이유를 알고, 과학적 원리를 통해 기능 숙달(훈련)이 아닌 기능의 교육(이해)을 꾀하였으면 함.
교수·학습
1. 농구 슛의 과학적 원리 알기(질문과 시범)
2. 변형게임(투 바운드 슛연습)을 통한 슛 연습(조별 연습)
3. 동료 교수를 통해 슛 자세 세련되게 만들기(조별 연습)
평가
자기평가, 변형게임을 통한 양적, 질적 평가(폼, 성공 개수)
평가 기록
수업 종료 전 교사, 친구들에게 본인의 수행에 대한 평가를 발표함.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