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본문내용
신체건강운동
교실에서 뛰어 이동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교실에서 뛰어다닐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고 놀이 규칙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 지도가 필요합니다. 단추로 된 옷은 스스로 입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 단추끼우기 등의 조작교구를 이용해 소근육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 주고 쉽게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해볼 수 있도록 격려가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함께 놀이하는 친구와 말을 주고받을 때 상대방의 눈을 쳐다보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전보다 알고 있고, 말하는 단어들이 늘어나 설명해줄 때는 단어를 한 번 더 말해볼 수 있도록 반복적인 언어적 표현이 필요합니다. 친구에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할 때 짜증을 내며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 교사가 친구에게 이야기를 할 때에는 짜증 섞인 말보다는 다정하게 이야기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사회관계
주로 놀이하는 유아들과만 제한적으로 놀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는데 최근 자유 시간에 다양한 친구들과 어울리며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책을 보는 시간에도 책에 있는 그림을 보고 다른 유아들에게 소개하며 적극적으로 또래 관계를 형성하며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활동 시간에도 또래에게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여 스스로 지켜야 할 약속은 지키면서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합니다.
예술경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작품을 전시해줄 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여 창의적인 표현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다양한 미술재료를 이용하여 미술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합니다.
자연탐구
주어진 문제 상황에 대해 다양하게 생각하고 해결하려는 모습이 보이고 해결하지 못할 경우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반복되는 패턴에 대한 규칙성을 이해하고 다음에 올 것을 예측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연, 사람의 힘, 건전지 등 에너지를 기준으로 다양한 생활도구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