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체제의 구성요소
2. 학습체제 구성요소들의 상호작용
3. 평가
Ⅲ. 결론
본문내용
원격교육은 대면교육과 달리 학생과 교사가 시간과 공간을 함께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교육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교육기관에 출석하지 않아도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교육 자료들을 통하여 교사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현대의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원격교육은 더욱 확대되고 발전하게 되었으며 COVID-19 사태를 통해 학교수업이 원격교육으로 이루어지는 상황을 겪으며 원격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졌다. 시간과 장소의 유연성으로 학습자의 상황에 맞게 진행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육방법이라는 점에서 원격교육은 장점을 가지지만 대면 교육에 비하여 상호작용이 부족하고, 기술적인 문제, 사회적 경험이 부족해지는 등의 한계도 가지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