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Knowles
1) 자아개념(Self-concept)
2) 경험(Experience)
3) 학습준비도(Readiness to learn)
4) 학습 성향(Orientation to learning)
5) 학습 동기(Motivation to learn)
2. 평생교육의 특성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의무교육인 초등, 중등, 고등교육이라는 형식적인 학교교육 체계를 벗어나 개인의 학습 욕구와 목표에 따라 지속적인 학습을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새로운 교육이념으로 평가되고 있다. 사람들은 기존의 지식과 기술에 머물러 있기보다는 급변하는 환경에 맞추어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는 성장과 성공, 삶의 질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추구한다. 이러한 개인들의 교육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해주기 위하여 평생교육은 개인이 평생 동안 계속해서 학습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따라서 학습자의 욕구에 맞추어 평생교육은 다양한 형태와 대상을 다루고 있지만 성인학습자가 주를 이룬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