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이란 용어는 1965년 유네스코 성인 교육 추진 위원회에 평생 교육이라는 연구 보고서가 제출되면서 처음 등장 했고 1972년에 세계 성인 교육회로부터 국제적 용어로 공증 받았다. 우리나라에선 1973년 평생교육발전세미나를 통해 처음 알려졌고 1982년 사회 교육법이 만들어지면서 2000년 3월 시행을 시작했다.
평생 교육이란 인간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고 그를 위한 교육권을 보장해주는 교육 이념으로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발달 과정에 의거한 교육 활동의 수직 통합과 가정, 학교, 사회 등으로 각각 다르게 이루어지는 형식과 비형식, 무형식 교육 과정의 수평 통합을 통해 삶 그 자체를 교육 과정으로 만들자하는 교육 활동이다.
이어지는 본론에서는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을 비교하여 분석하고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는 자신의 삶에서 평생교육이 어떻게 연관되어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