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린이집에서 (전반적인 생활상태/부모님께 드리는 협조사항)
신체운동
– 반듯한 선을 따라 걸을 수 있음 (ex 꽃길따라 걸어요 등)
– 스스로 손잡이를 잡고 교사의 도움 없이 계단을 오르고 내릴 수 있음
– (눈, 손, 팔, 다리 등) 신체의 각 부위의 명칭을 알고, 기본적인 신체 부위의 기능을 인식함.
– 바깥에서 이루어지는 신체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함.
– 풍선, 경사로매트 등 여러 가지 기구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에 즐겁게 참여함.
– 위 아래로 뛰기, 앞으로 점프하기 등을 시도함. (ex 콩콩콩 체조, 경사로 매트에서 뛰어보기)
– 색연필, 싸인펜, 크레용 등의 도구로 끼적이기 활동을 즐김.
– 스티커 떼어 붙이기를 통해 소근육을 활용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함.
자연탐구
– 모양 끼우기, 간단한 모양맞추기 등의 수학적 활동에 즐겁게 참여함.
– 꽃을 관찰하거나 꽃에 물을 주는 등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짐.
– 생활 속에서 간단한 도구들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함 (ex 접시, 냄비, 컵 등의 역할놀이 도구)
– 친숙한 물체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함. (ex 색깔 돋보기)
–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에 관심을 가지고, 동물의 이름을 말하고 울음소리를 표현할 수 있음.
의사소통
<듣기>
– 기본적인 낱말로 구성된 이야기가 있는 문장을 듣고 그 뜻을 이해함.
– 집단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여 들음.
<말하기>
– 일상생활에서 관련된 상황에 대해 문법적으로 올바른 문장으로 말함.
– OO가 원하는 것을 간단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음. (ex 국물 더 줘.)
<읽기>
– 그림책 읽기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그림책 읽기를 즐김.
– 교사가 읽어주는 글의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교사에게 질문하며 대화식으로 그림책을 읽기도 함.
– 그림책에 나오는 그림에 관심을 가지고 친숙한 그림을 보고 단어로 이야기함 (ex 강아지, 사과, 꼬끼오 등)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