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보건 협력사례 시나리오 적용보고서_정신건강간호학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목적 및 필요성
2. 대상 및 기간
3. 사업 내용 및 수행방법
4. 결과
5. 시나리오

Ⅲ. 결론
1. 느낀점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동안 가정불화, 우울증, 성적비관, 성폭력 피해, 모방자살 등의 이유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초중고생은 총 630명이다. 원인으로는 가족갈등, 부모에 의한 학대 등 가정문제가 196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원인 미상 191건, 학업 진로문제 116건, 정신과적 문제 94건, 성폭력 피해, 모방자살 등 기타원인이 93건, 대인관계 88건, 흡연 거짓말 절도 등 문제 행위 발각이 28건, 경제문제 22건, 신체 질병 16건순이었다.
해마다 적지 않은 학생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현실에 큰 책임감을 느낄 필요가 있으며 가정불화와 성적 진로 등 학업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이 적시에 상담을 받고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적시에 상담을 받고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현행 상담체계를 보다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적극 알려야 한다.

본론
1. 목적 및 필요성 :
학생들의 다양한 시리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원 및 학생 정서 행동특성검사로 분류된 관심군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병원 등 전문자원의 활용연계가 필요했음

2. 대상 및 기간 :
대상 : 학생 정서 케어 시스템을 통해 우선관리군(자살징후), 관심군, 일반학생, 학부모, 병원, 지역사회
기간 :
– 2023년 : 학생정신건강 지역협력모델학교로 실시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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