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프랜차이즈 중 브랜드 전략에 실패한 사례 2가지를 찾아 그 원인과 실패의 결과에 대하여 제시하고 만약 본인이 기업의 책임자라면 어떻게 하겠는가에 대하여 서술하여 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베네’ 사례
2. 국내 프랜차이즈 ‘스베누’ 사례

Ⅲ. 결론 – 내가 각 기업의 책임자라면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 관리 성과는 기업의 성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고, 이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더 두드러진다. 프랜차이즈는 가맹사업자에게 가맹본부가 사업 이익의 일정 부분을 가맹금으로 받고 가맹사업자에게 필요한 교육 및 훈련, 자원 공급, 노하우 등을 전수함으로써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거래관계인만큼 브랜드 전략의 중요성이 매우 크고, 이는 국내외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리 사례들을 통해 여러 차례 방증된 바 있다. 이하의 본문에서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중 브랜드 전략에 실패한 사례 2가지를 찾아서 그 원인과 결과에 대해 제시하고, 결론을 통해 본인이 기업의 책임자라면 어떤 행동을 취할지에 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베네’ 사례

1) ‘카페 베네’가 브랜드 전략에 실패한 원인

(1) 브랜드 전략의 핵심 요소인 ‘브랜드 정체성’ 상실
브랜드 전략의 핵심은 보통 아홉 가지로 분류된다. 목적, 사명, 정체성, 가치관, 목소리, 스토리, 독창성, 감정, 커뮤니케이션이 그것인데, 카페 베네의 브랜드 전략은 ‘정체성’ 부분에서 많은 문제를 나타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