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단원 설정의 이유
Ⅲ. 학습 목표
Ⅳ. 단원의 구성
Ⅴ.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Ⅵ. 지도 방침 및 지도상의 유의점
Ⅶ.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활동지
본문내용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가. PPT 및 활동지
2. 단원명
가. 주제 :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Ⅱ. 단원 설정의 이유
자기탐색을 통해 자기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확립하며 집단 상호 관계 속에서 타인을 이해함으로써 성장의 기회를 갖게 하기 위해 해당 주제를 설정하였다.
Ⅲ. 학습 목표
1. 모임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한다
2. ‘가치관 경매’ 활동을 통해 가치관을 탐색할 수 있다.
3. 자신이 중요시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Ⅳ. 단원의 구성
1. 단원의 구조
주제 :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1) 가치관 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2) 강점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Ⅴ.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2시간, 1시간은 50분)
주제(단원명)
차시
주 요 학 습 내 용
학 습 자 료
비 고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1/2)
가치관 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활동지
(2/2)
강점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PPT 및 활동지
Ⅵ. 지도 방침 및 지도상의 유의점
1. 프로그램 참여 초기 불안감 해소를 위한 분위기 형성
2. 진행자와의 신뢰감 형성
3. 약속 정립
Ⅶ.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주제(단원 명)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 가치관 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학습 목표
1. 모임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한다
2. ‘가치관 경매’ 활동을 통해 가치관을 탐색할 수 있다.
3. 자신이 중요시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지도상의 유의점
1. 프로그램 참여 초기 불안감 해소를 위한 분위기 형성
2. 진행자와의 신뢰감 형성
3. 약속 정립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