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 특성
2.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은 개인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응을 기하기 위해서 개인 일생에 걸쳐 어디에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며 개방적인 교육 기회를 모든 개인에게 균등하게 제공하고 개인의 일생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모든 시공간적 형태의 교육을 서로 연계해 균형적이고 통합적으로 운영하려고 하는 모든 교육적인 노력과 활동으로 볼 수 있다. 평생교육이 추구하는 목적이나 이념은 기본적으로 바람직한 자기 성장,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계속해서 추구하며 실천하는 인간을 육성하며 이러한 개인의 육성을 통해서 바람직한 사회를 건설하는 것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 평생교육 개념은 실정법상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범위로 나눌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