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 만 4세 23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강당으로 이동하기 위해 한 줄 기차를 하고 있다. 00이가“선생님”하고 부른다. “00아 왜 그래?”하자 “친구들이 계속 뒤에서 밀어요.”라고 한다. 교사는 “현관 앞에 친구를 기다려 줘요. 밀면 다칠 수 있으니 밀지 마세요.”라고 하자 “네”하며 **이가 앞으로 뛰어 간다.
의사소통
0/0
글자를 가리키며 교사에게 “선생님 이건 무슨 글자에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림을 보며 기관의 이름을 알려주자 한 글자씩 손가락으로 짚으며 읽는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다른 그림을 보여주며 “선생님, 그럼 이건 병원이에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그림 밑에 있는 글자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그러면 여기도 병원이라고 쓰여 있어요?”라고 묻는다.
사회관계
0/0
프라이팬에 야채 모형을 넣고 “치이익~”소리를 내며 야채를 볶고 있다. **가 “저 야채 하나 주세요.”라고 하자 00가 야채를 넣고 볶은 프라이팬을 **의 앞에 내려놓으며 “야채 볶음 나왔습니다~”라고 한다. **가 먹는 시늉을 하고 “다 먹었어요. 이번엔 감자튀김 주세요.”라고 하자 00가 “감자튀김이요? 알겠습니다.”라고 하며 감자튀김 모형을 그릇에 담아 **에게 주며 “맛있게 드세요.”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추어 율동하기를 하였다. 어떻게 율동을 해야 할지 눈치만 보다가 악기를 가지고와 연주를 하며 친구들과 같이 어울이려 하는데 친구가“너무 시끄럽잖아 천천히 해”하고 이야기하자 다시 소심해져 연주를 하다말고 휴식공간에 가 누워 책을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