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브랜드 아이덴티티 모델에 의한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 분석
(2) 마블의 콘텐츠 플랫폼: 매체융합과 유니버스 기반 콘텐츠
(3) 장르영화의 사회문화적 함의
(4) 마블 시리즈의 매체 융합 스토리텔링의 변형에 따른 텍스트 분석
(5)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블 스튜디오의 연속적인 성공은 다양한 측면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콘텐츠 플랫폼, 장르영화의 사회문화적 함의 그리고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변형과 관련이 있다. 아래에서는 주어진 주제를 기반으로 마블의 성공을 다양한 각도에서 말해보겠다. 우선 브랜드 아이덴티티 모델에 의한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 분석이다. 이것은 제품, 조직, 개성, 상징, 관계, 문화 등 다양한 측면으로 말해볼 수 있다. 먼저 제품에 대해 말해보겠다.
– 제품으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 마블은 각 슈퍼히어로 영화를 고유의 제품으로 여기며, 각 영화를 특별하게 만드는 스타일, 톤, 그래픽 디자인, 그리고 캐릭터 발전과 연출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다른 마블 영화와는 확연히 다른 음악적 스타일과 특유의 코미디 요소를 갖추어 마블 브랜드 내에서도 독특한 위치를 차지한다. 이러한 다양성은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장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