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교육 프로그램
2) 내용구성단계
3) 프로그램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 인간이 사회성원으로서 구실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그 사회가 영위하는 문화유형을 습득하고 사회화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것을 가족이 담당하게 된다. 가족의 성격을 규정하고 가족의 구성을 밝히며, 가족의 유형을 비교 연구를 실행하기 위한 학문을 가족이론(family theory)이라고 하는데 가족 이론은 관점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한 사회가 어떤 이론적 관점을 채택하느냐에 따라 복지의 내용과 정책이 달라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가족을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가족복지의 내용과 형식이 달라질 수 있다는 면에서 가족생활교육에서 이론적 관점에 대한 학습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구조기능주의와 갈등주의 이론은 오늘날 사회 현상을 바라보는 거시적인 패러다임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능주의적 관점, 갈등주의적 관점은 교육과 가정 등 사회적 기능에 대하여, 가정 내의 제도와 같은 특별한 언급은 없지만 사회적인 기능, 가정의 기능 제도에 대하여 정의를 하고, 분석을 하는 것에 있어 관점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관점을 통하여 가정의 사회적 기능, 제도의 여러 문제들을 쉽게 알맞게 정의하고 분석이 가능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