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기업의 지배구조
2) 주체들의 정의 및 역할과 주체들 간의 관계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주목받는 기업의 공통점 중에서 하나는 기존의 기업과 남다른 조직문화이다. 일을 하는 방식부터 인간의 관계까지 구성원 모두 공감을 하고 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는 문화는 기업에 대한 신뢰를 넘어서 자긍심을 고취시키며, 스스로 열심히 일을 하게끔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예를 들어서 어물쩍 넘어갈 수 있는 언어, 분위기가 아닌 확실하고 세세한 매뉴얼을 만들어서 직원들이 준수를 하고, 실천할 수 있게 한다.
기업의 지배구조란, 기업 내부의 의사결정 시스템을 말하는 것이다. 즉, 경영의 주요 의사를 누가 결정하는가에 대한 핵심이다. 기업지배구조는 경제발전 과정, 역사 또는 문화적 특성 등에 따라서 나라별로 차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전문 경영인이 경영의사 결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전문 경영인 체제와 오너가 중심인 가족 경영의 체제로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의 지배구조에 대해서 자세하고 논하고, 지배구조를 이루는 각 주체들의 정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체들 간의 관계에 대해서 논하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