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학_일상생활에서 평균값, 중앙값, 최빈값이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해 보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평균값
2) 중앙값
3) 최빈값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과 같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많은 기업이 생겨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한다. 사람이 일하는 것에 있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것, 또한 앞으로의 일에 대하여 고민하고 정보를 찾기 위하여 노력하여 그 길을 똑바로 걸어가는 것과 같이 각각의 기업들도 자신들의 미래 경영환경들을 예측하고, 의사결정을 통하여 기업이 나아가야 하는 점은 적시에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판단을 내려야 한다는 점에서 사람과 기업은 유사한 점을 가지고 있다.
생각을 하고, 작은 일 하나에도, ‘확률’이라는 것은 항상 존재하고 있다. 인생에 있어 확률에 의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생은 매 순간 선택을 하고, 확률에 의해서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라고 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일상생활에서 평균값, 중앙값, 최빈값이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평균값
평균 월급이 312만원이라고 하면, 그것에 못 미치는 월급을 받는 경우에 박탈감을 느끼거나 부끄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주변을 보면 신입 사원 경우 월급이 200만원을 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