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_디지털 마케팅 등장 배경과 디지털 마케팅 실행 방안(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디지털 마케팅 개요
1) 디지털 마케팅 개요
2) 디지털 마케팅의 발전
2. 디지털 마케팅 유형
1) 소셜마케팅
2) 인플루언서 마케팅
3) 바이럴 마케팅
4) 모바일 마케팅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비즈니스와 관련해서 디지털이 기본이 되면서 마케팅도 디지털 마케팅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을 겪으면서 국내에서는 명동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크게 줄어든 반면 온라인 쇼핑은 급격한 성장을 하면서 희비가 많이 나뉘었다. 이러한 변화는 디지털마케팅의 중요성을 부각하게 되었는데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이러한 디지털마케팅을 실행하는 방안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디지털 마케팅 개요

1) 디지털 마케팅 개요
디지털 마케팅이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을 말하는데 온라인 마케팅, 소셜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등과 같은 개념을 총칭하는 것이다. 디지털 기술과 매체를 기반으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인지,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면서 판매까지 이어지며 최종적으로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총체적인 활동을 디지털 마케팅이라 한다. 과거에는 TV, 신문, 잡지, 우편물 등을 많이 이용했다면 디지털 마케팅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통한 접근이 많다. 디지털 광고는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광고이지만 이는 마케팅 4P 개념 중 하나인 프로모션의 방법이므로 디지털 마케팅의 하위 개념에 불과하고, 디지털 마케팅은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등을 포함한 모든 마케팅 행위를 의미하는 광의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