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준거집단의 영향 유형
2) 가족과 마케팅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준거집단의 영향 유형

준거집단의 영향 유형은 ‘정보적 영향’, ’규범적 영향‘, ’비교 기준적 영향‘의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정보적 영향은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특성을 판단하기 어려울 때 이와 관련하여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에게 정보나 조언을 얻고자 하면서 일어나는 행동을 의미한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거나 사용 경험이 많은 사람에게도 정보적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우리는 주변에서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나 의사나 변호사 등 특정 업계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영상 콘텐츠 등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준거집단이 생성되고 영향을 받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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