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읽기의 정의
2. 읽기의 특성
3. 언어교수 이론과 읽기 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읽기는 인쇄된 문자나 글로 쓴 것으로부터 뜻을 얻어내는 인지 과정이고 책 읽기를 독서라고 하며 무언가를 읽는 사람은 독자라고 한다. 읽기는 또한 언어 습득, 의사소통, 정보나 생각의 공유를 위한 수단이다, 책을 효율적으로 읽는 사람은 인쇄된 문자열을 언어의 소리로 번역하는 기술을 사용하며, 형태소, 의미론, 통사론, 실마리를 사용하여 알지 못하는 낱말의 뜻을 파악한다(허남영, 2020) 현재는 서적, 잡지, 신문, 공책과 같이 잉크나 토너로 글자를 인쇄한 방식, 아니면 컴퓨터 디스플레이, 텔레비전, 휴대전화, 전자책 리더 따위의 전자식 …
<중 략>
2) 구조주의적 접근법
(1) 청각 구두식 교수법
텍스트 자체를 중시하지만, 읽기는 말하기를 위한 문법이나 어휘를 강화시키는 수단으로 보고 구조주의 언어학에 기반 하여 문법을 중시하지만 명시적 교육 대상은 아니다, 통사구조를 중심으로 한 문법적 요소를 지속적, 반복적으로 읽어 목표어 문법을 귀납적으로 파악, 지정된 지문과 녹음테이프 등을 들으며, 해당 지문을 완벽히 학습, 암기하고 그것을 반복하여 학습하는 것이다. (남성우, 2006)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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