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_PPP모형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초급 과정의 말하기 수업을 PPP모형 단계에 맞게 설계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ppp모형
2. 초급과정의 말하기 수업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외국어 학습과 관련하여 1980년대부터 과거의 문법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교수 방법으로의 변화가 모색되어 오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교육 과정이 개정되어 오면서 점차 과업 활동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함양을 중시하는 교수 학습 활동을 지향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실을 반영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중시하는 TBI(Task-Based Instruction, 과업 중심 교수)가 실제 교실 상황에서 점차 널리 보급되고 있다(강현화, 2021)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중 략>

1. ppp모형

PPP 수업 모델은 수업의 진행이 ‘제시 → 연습 → 발화’의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Scott Thornbury(1999)는 이 수업 모델을 전형적인 영어 교수 방법으로 언급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PPP 수업 모델을 통해 외국어를 학습하는 과정은 테니스를 치는 방법이나 컴퓨터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것과 같다, 그리하여 외국어 학습은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기술(skill)을 익힘으로써 가능하게 된다(강현화, 2021) 언어적 지식(knowledge)은 연속적인 연습(practice)을 통해 기술이 될 수 있고 이러한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언어는 학습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