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수립 과정과 타겟마케팅 과정으로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타겟 마케팅
2. 마켓컬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타깃 마케팅이란 불특정 다수가 아니라 특정 목표를 수립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선결 요건으로 시장 세분화가 있다. 시장 세분화란 불특정 다수의 시장을 다수의 시장을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여러 가지의 세분화된 그룹으로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타깃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재화 및 용역의 특성과 미래 방문자층을 누구로 설정하는지에 따라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기준에는 인구통계학적 변수, 지리적 분포, 학력 지수, 생활수준 등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광고 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수립 과정과 타깃 마케팅 과정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종근, 페이스북 광고&타겟마케팅 (하루 5000원으로 10만명 도달하기), 리텍콘텐츠, 2017.07.10.

Ⅱ. 본론
1. 타겟 마케팅
타깃 마케팅의 대표적인 툴은 이메일이다. 한정된 비용으로 광고의 효율성을 가하고자 광고주들에게 유의미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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