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제 광고물 사례
2. 광고의 장단점
3.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이 직면하는 경영 환경은 최근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고, 이 환경 변화에 살아남고자 하는 기업 간 경쟁은 더욱 심화하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다양해지게 되면서 품질만으로 다른 기업과 차별점을 두기는 매우 어려워지고 있다. 이제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은 너무나도 당연히 확보할 수 있는 것이며, 이를 뛰어넘는 다른 요소를 고민하게 되었다.
그 변화는 기업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계기가 되었다. 여기서 커뮤니케이션은 기업 내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도 있겠지만,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뜻한다. 대외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구축하고, 자사의 제품을 알리려는 홍보 전략이 발전하게 된 것이다. 이는 각 기업의 비전이나 사회, 문화적 환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차별화되는 전략으로 작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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