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을 제시하고, 아동미술 지도를 위한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아동미술
2) 아동미술 지도를 위한 교사의 자질과 역할
3) 나의 함양 전략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 교육은 어린 시절 인성과 인격 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성장해서도 문제점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이 중에서도 아동 미술교육은 아동의 여러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최적의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아동은 경험과 생각, 느낌, 상상 등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지각, 정서 등을 알맞게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나라는 2012년부터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누리과정을 시행했다. 누리과정이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과정을 하나로 합친 ‘공통의 보육과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만 3세부터 5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 별에 알맞은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교육 및 보육을 국가가 지원하며 도와주는 교육과정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은 누리과정에 거는 기대감은 크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