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아동미술
2) 아동미술 지도를 위한 교사의 자질과 역할
3) 나의 함양 전략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 교육은 어린 시절 인성과 인격 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성장해서도 문제점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이 중에서도 아동 미술교육은 아동의 여러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최적의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아동은 경험과 생각, 느낌, 상상 등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지각, 정서 등을 알맞게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나라는 2012년부터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누리과정을 시행했다. 누리과정이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과정을 하나로 합친 ‘공통의 보육과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만 3세부터 5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 별에 알맞은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교육 및 보육을 국가가 지원하며 도와주는 교육과정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은 누리과정에 거는 기대감은 크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