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장애이해교육은 일반아동에게 장애의 유아에 대해서 적절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타인과 자신의 다른 점을 수용하고 이해하며, 능동적 그리고 적극적 또한 동등한 공동체 형성을 위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장애를 가진 또래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방안을 지도하기 위해 구성되는 교육이다. 장애이해교육을 유아들에게 실시하는 주요한 목적은 유아들에게 있어서 사회는 함께 살아가는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돕고, 사회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다양성을 이해하며, 자신과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존중하는 태도와 인성을 갖추게 하는 데 있다. 이러한 장애이해교육은 무엇보다도 공감과 이해를 기조로 해야 하는데, 이러한 기저가 발생하는 적기는 바로 유아기이고, 이는 발달 심리학적으로 보면 자아나 타인에 대한 지각이 발달하는 시기이며, 자신과 타인의 다른 점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