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1인 가구 편의품 : 즉석밥의 특징
2. SWOT 분석
3. 목표고객에 대한 타겟마케팅의 방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한민국 인구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였다. 0.7명의 출산율을 기록하면서 OECD의 198개국 중 198등을 하고 있게 되면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1인 가구는 과거에 비해서 급증하게 되었는데, 이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기존의 4인 이상의 가구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노동자가구의 감소가 첫번째 이유이다. 근로자의 생계비, 유사 근로자의 임금 등을 최저임금법에서 최저임금의 결정 기준으로 두고 있는데, 물가 상승률에 비해서 최저임금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생계비를 유지할 수 있는 실질소득 가구가 감소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보고 성장한 현재의 20대~40대의 경제활동인구들은 비혼으로 트렌드를 변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저임금 인상률로 회복을 해도 결국은 물가상승에 의한 압박을 받고 있으며 동시에 삶이 힘들다는 인식으로 인해서 아이를 낳는 것을 꺼리게된다는 것이다. 이에 1인가구가 증가하는 근본적인 결과가 나타났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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