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와 수학학습 교수 시 세 가지 유형에 대하여 정리하고, 효율적인 교사역할 및 교사-영유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학습 유형
1) 논리수학적 지식
2) 물리적 지식
3) 사회적 지식
2. 교사역할
3. 수학적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학은 모든 학문의 기본이 되는 학문으로 수포자 라는 말이 생길 만큼 많은 영유아와 학생들이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그러나 수학은 일상생활에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소양을 기르도록 하는 것으로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유아에게 수학교육은 일상생활속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문화적 유산으로서, 사고력 향상을 위하여 함께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유아기 수학능력과 지식은 이후의 수학교과 성취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유아기부터 어떻게 수학을 지도하고 수학적 개념을 획득하도록 할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수학교수시 유형에 대하여 정리하고 교사의 역할과 교사 영유아간 수학적 상호작용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