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Summary
2. Keyword
3. Question
4. Reflection
본문내용
빅데이터는 학계를 넘어서 산업계로 확장되면서 그 영향력에 대한 검증이 필요해졌고, 특히 SNS의 등장으로 파격적이게 기업의 경영 방식이 변화하게 되었다. 때문에 이는 특히 기업과 정부의 인식 변화의 매개가 되고 있는데, 세계 경제 포럼 중 10대 기술로 선정되면서 인류에게 가장 지대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측 가능하다. 빅데이터의 3V 특성을 중심으로 경영학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연구하면서 다음과 같은 연구 방식으로 분석 결과를 도출한다.
해당 논문은 때문에 경영학 연구에서 활용되고 있는 포터의 경쟁세력모델과 가치사슬모델을 중심으로 빅데이터의 영향력을 연구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