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와 관련된 다양한 개념과 특징
1) 청소년지도의 개념
2) 청소년지도의 특징
3) 청소년지도과정
2.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토대
1) 경험학습이론
2) 구성주의 이론
3) 청소년지도의 이론적 기초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지도는 청소년 활동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에 따라 청소년지도에 있어서 청소년활동 촉진과 지속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략, 도구, 기술 등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도덕적 덕목, 신체적 기능을 함양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중심이 되는데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와 관련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토대를 이루는 경험학습이론과 구성주의 이론 및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이론적 기초과정을 설명할 것이다.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와 관련된 다양한 개념과 특징
1) 청소년지도의 개념
청소년지도는 일반적으로 전문지도사가 청소년을 지도하는 행위나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능력을 가질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안내, 지원 등의 조력활동을 돕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