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적 학습이론의 정의
2. 행동적 학습이론의 유형과 본인의 경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전적 의미로 ‘학습’이란 배워서 익힘이고, 심리학적 의미로는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비교적 지속적인 행동의 변화나 그 잠재력의 변화. 또는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우리는 심리학적 의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비교적 지속적인 행동의 변화나 그 잠재력의 변화’가 소비자 심리학에서의 ‘학습’ 을 중요하게 다루는 이유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학습’이 왜 중요할까?

Ⅱ. 본론
소비자 심리학은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그 특징, 그 요인이 구매 결정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분석하고 그 바탕으로 기업 및 조직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는 실천적 지식을 배우는 학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