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치료적 활동 요법 제목
2. 시행 시간
3. 참여 대상(학생 포함) 및 인원
4. 장소
5. 준비물
6. 활동요법의 이론적 의의 및 효과, 주의사항
본문내용
1. 치료적 활동 요법 제목
몸으로 말해요! (활동치료 :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2. 시행 시간
20**년 **월 **일 11시 ~ 12시
3. 참여 대상(학생 포함) 및 인원
초등학교 4-5학년 학생 15명, 아동전담간호사 1명, 활동 보조자 3명
4. 장소
OO 아동병원 활동치료실
5. 준비물
스케치북 4개, 유성매직 4개, 음향기기(마이크, 스피커),
상품(1등: 햄버거 세트, 2등: 과자 세트, 3등: 사탕 초콜릿 세트)
6. 활동요법의 이론적 의의 및 효과, 주의사항
– 이론적 의의
학령기 아동은 정의감이 투철하고 이 시기의 아동은 규칙과 양심을 존중하게 된다. 규칙은 안정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동에게 중요하다. 이를 통해 문제해결능력과 논리적이고 독자적인 판단능력이 증가해 성숙한 사고가 되어간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