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모르고 있어서 그결과 연말에 평가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방법을 마련하여 실시할 목적으로 기안을 작성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배경 및 목적
2) 현상 및 문제점
3) 개선 방안 및 과제

3. 결론

본문내용

산업심리학에서 직무수행평가란 기업의 관리자로서 직원 중 누가 직무를 잘 수행하는지를 평가하는 방법이자 이행 과정 및 이를 통한 성과 달성과 관련된 집단이나 개인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이 직무수행평가는 인사지표, 생산지표와 같은 객관적인 자료와 관찰, 판단과 같은 주관적인 자료를 통합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부하직원들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 조직개발의 촉진, 조직진단, 교육훈련의 기초자료, 인사관리의 기초자료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이 같은 개념으로 A사 부하직원들의 직무수행에 대한 바람직한 평가를 위해 기안서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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