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1강부터 2주 2강까지 상담의 역사와 종류, 환경, 상담자와 내담자, 상담윤리 등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의 상담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가인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문성, 개인적 자질, 윤리적 지침은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상담자의 전문적 자질
2)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3) 상담윤리지침

3.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심리학에서 심리상담이란 “도움이 필요한 사람(내담자)이 전문적인 훈련을 한 사람(상담자)과의 대화 관계에서 생활과제의 사고와 해결, 감정 및 행동 측면의 인간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 과정’이라고 정의합니다. 본인은 상담자의 전문적, 인간적 자질과 한국상담학회와 한국상담심리학회에 소개된 윤리강령과 윤리규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상담자의 전문적 자질
1) 상담이론에 대한 이해 : 상담은 높은 수준의 기술과 지식이 요구되므로 상담자는 상담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전문가의 자격을 갖춥니다. 상담자는 상담 과정에서 나침반 역할을 하고, 개인의 이상행동과 부적응 행동을 체계적으로 기술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