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교육에 관련된 신문기사를 읽고, 요약해서 그 기사에 대한 비판적 분석

목차

I. 서론

II. 본론
1_기사 소개: 임지연.“대한민국 미래 위해 줄세우기 교육, 문제풀이 평가 방식엥서 벗어나야”
2_기사에 대한 비판적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우리나라에서 공교육 위기론이 나온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공교육이 위기라는 주장을 부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사교육 시장 규모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지난 해 우리나라 사교육비 지출은 26조 원에 육박했다. 한 명의 학생이 한 달에 사교육비로 지출한 금액은 평균적으로 52만 4,000원이었다 민기홍.오마이뉴스.2023.3.7.
. 우리나라에서 2007년에 관련 조사를 실시한 이래로 가장 사교육 시장 규모가 큰 것이 지난 해였다. 전년에 비해 10% 이상 커졌고, 물가 상승률보다 2배 이상 사교육비 지출이 늘었다. 이번 조사에서는 한 가지 특이한 점도 발견되었다. 초등학생의 사교육비가 크게 늘었다는 점이다. 초등학생 사교육비는 1년 사이에 13.4% 증가해서 37만 2,000원이 됐다.

<중 략>

II. 본론
1_기사 소개: 임지연.“대한민국 미래 위해 줄세우기 교육, 문제풀이 평가 방식엥서 벗어나야”
국가교육위원회 주관 ‘2023 미래 국가교육 대토론회’에 대한 소식을 전한 기사이다. 행사에는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교육위 소속 의원, 교육부 차관 등 국회 및 정부 관계자와 여러 대학교의 총장 및 명예교수, 교육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입을 모아 우리나라 학교 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이 정해진 시(그리고 이것은 대부분이 문제를 풀기에 촉박한 시간이다) 문제풀이를 요구하는 평가 방식, 학생을 성적 순으로 줄 세우는 학교 분위기와…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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