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과학놀이 지원방법 중 상호작용적 지원에 대하여 설명하고, 놀이 중 개방적 질문을 통하여 유아의 사고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놀이 지원방법
1) 상호작용적 지원
2. 놀이
1) 개방적 질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학놀이활동은 과학자들이 탐구를 하여 얻게 되는 이론이나 법칙을 교사에 의한 전달이나 유아의 탐구를 통하여 알아가는 것이다. 이 때, 유아의 능동적인 지식 획득을 지원하기 위하여는 교사의 질문과 상호작용적 지원은 놀이활동의 전략으로써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질문과 상호작용적 지원은 놀이활동의 도달 확인 및 유아의 참여도 그리고 활동을 통제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놀이활동의 목표를 확인하는 질문의 경우, 개방형 질문이어야 하며 아이에게 하는 것은 그에 따른 응답으로 목표에 도달했는가의 여부를 확인하고 놀이활동을 보다 더 지원해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과학놀이 지원방법에는 여러 상호작용적 지원과 질문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다음의 본론에서는 이러한 지원과 질문 중에서도 개방형 질문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