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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는 소아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정신과적 약물 처방이 증가하고 있다. 정신과적 약물은 주로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우울증, 틱 장애 등 다양한 정신건강 이슈에 대한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 사용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동시에 부작용의 우려도 동반되고 있다. 소아청소년 시기는 뇌의 발달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로, 정신과적 약물이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소아청소년에서 정신과적 약물 사용에 따른 부작용은 그 중요성과 심각성을 갖추고 있다. 이에 대한 이해와 인식은 소아청소년의 건강과 안녕한 발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소아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는 현대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우울증, 틱 장애, 불안장애 등 다양한 정신과적 이슈들이 소아청소년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대한 인식의 증가로 정신과적 약물의 처방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증가하는 정신건강 이슈에 대한 대처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정신과적 약물은 주로 증상의 완화와 기능의 향상을 목적으로 사용된다. ADHD(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의 경우 주로 메틸펜리데이트나 아모락신과 같은 중추신경계 자극제가 처방되며, 우울증의 경우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 수치를 조절하는 약물들이 사용된다. 이들 약물은 증상 개선과 학업 또는 사회 기능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효과와 함께 정신과적 약물은 부작용의 우려도 동반한다. 소아청소년은 뇌의 발달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러한 약물을 복용하게 되므로, 뇌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더구나 소아청소년의 생리적 특성과 심리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약물 처방은 예기치 못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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