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강화와 부정적 강화를 설명하고, 광고 사례를 들어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긍정적 강화
1)의미
2.부정적 강화
1)의미
3.정리
1)정리
4.광고의 사례
1)긍정적 강화1
2)긍정적 강화2
3)부정적 강화1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강화는 특정 행동의 발생에 있어서 즉각적인 결과가 뒤따르며 결과적으로 보았을 행동의 증가를 가져오는 것으로 정의된다. 그리고 강화를 통하여 증가한 행동을 조작적 행동이라고 하며 조작적 행동은 환경 내에서 결과를 가지기 위하여 작용하고 다음으로는 그와 같은 즉각적 결과에 의하여 통제되거나 혹은 그러한 결과로 미래에 다시 발생하게 된다.
조작적 행동을 강화하는 결과를 우리는 강화인이라고 하는데, 강화인과 강화인자 등은 강화라고 하는 것과 비슷한 의미이다.

Ⅱ. 본론
1.긍정적 강화
1)의미
긍정적 강화는 어떠한 행동이 일어난 직후에 주어졌을 때, 그러한 행동의 빈도나 행동이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긍정적 강화의 자극으로는 음식물과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 높이와 선물 등과 같은 언어자극과 신체적 접촉 등이 존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