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전략적 마케팅이란
1) 개념
2) 의의
2. BCG 매트릭스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마케팅은 비단 경영학도들이나 기업에서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누구나 그 대략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기업들이 치르는 경쟁이 매우 치열한 환경에서 가가 기업들은 승기를 잡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마케팅을 통해서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되는 부가적인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제시하고, 기업을 포지셔닝하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의 세부 갈래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전략적 마케팅이다. 이와 관련하여 전략적 마케팅의 개념과 의의에 대해서 살펴보고, BCG 매트릭스에 대해서도 조사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