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1차시에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과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전략적 마케팅이란
1) 개념
2) 의의
2. BCG 매트릭스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마케팅은 비단 경영학도들이나 기업에서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누구나 그 대략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기업들이 치르는 경쟁이 매우 치열한 환경에서 가가 기업들은 승기를 잡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마케팅을 통해서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되는 부가적인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제시하고, 기업을 포지셔닝하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의 세부 갈래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전략적 마케팅이다. 이와 관련하여 전략적 마케팅의 개념과 의의에 대해서 살펴보고, BCG 매트릭스에 대해서도 조사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