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혁신의 수명주기
2. 삼성 스마트폰 적용
Ⅲ.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에 대해서 대비하기 위해서 기업은 많은 방향성을 채택하게 된다. 특히나 매번 분기마다 새로운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기업들은 매번 경쟁하게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기업 또한 한정된 자원을 기반으로하여 제품을 판매하거나 제조하기 때문에 그러한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의사결정을 하고자 한다. 이는 유행으로 인한 영향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이라고 하여도 시간이 흐르면, 제품은 결국 구형의 모델이 되면서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렇기 때문에 기업은 제품의 수명에 대해서 예민하게 반응해야한다. 일정한 주기가 있다는 것을 기반으로 수명이 다하는 시기에 기업이 선택해야하는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에 다음에서 혁신을 위하여 제품수명주기 이론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표적인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