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에서 이러닝 원격학습을 활용해서 공부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느끼거나 경험하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직장생활과 학업 병행에 따른 어려움
1) 장애요인
2) 극복 방안
2. 혼자 학습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
1) 장애요인
2) 극복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원격교육은 원격 학습과 원격 교수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우편으로 시작한 초기부터 지금까지 시대적 특성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정의되었다. 원격교육에는 제도적 근거에 기초, 교수자와 학습자 분리, 상호작용적 원격공학, 학습경험 공유 등 네 가지의 주된 요소가 포함된다. 과학기술 발달과 사회적 변화는 원격교육 형태에도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원격교육 정의 역시 변화할 것이다. 원격교육은 학습자와 교수자가 시공간적 측면에서 서로 나누어져 있고 학습자는 대체로 이질적이고 분산된 지역에서 살며 직장생활 하는 성인으로 풍부한 삶의 경험을 지닌다. 대부분 수업은 매체를 통해서 이루어지기에 학습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교수자, 학습자와 학습 지원체제 사이 상호작용이 매체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원격교육에서 학습자가 경험하는 어려움도 분명히 존재하는데 내가 경험한 어려움을 바탕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