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중심 교육과정
1) 개념
2) 교사의 역할
Ⅲ.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놀이는 유아들의 일상에서 늘 일어나며 그들의 삶에서 빠질 수 없다. 유아에게 놀이가 없다면 그것은 즐기면서 살아갈 놀 권리를 침해했다고 할 수 있다. 나의 어린 시절 두 오빠들 사이에서 다양한 놀이를 접하면서 울고 웃었던 기억들이 있다. 지금생각하면 그때 당시에는 오빠들이 왜 그리 짓궂었나 싶지만 지금 생각하면 다 좋은 추억들로 기억에 남는다. 우리 아이들도 틀에 잡힌 놀이가 아닌 진정으로 원하는 놀이 속에서 삶의 즐거움을 찾았으면 좋겠다. 다양한 사교육을 창의적인 놀이로 둔갑시키기 보다는 아이들이 원하는 놀이가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처음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실행할 때 유아에게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놀이에 대해서 모호하고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질지 의문점이 많아 부모나 교사들 또한 실행이 쉽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