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출원공개제도
1)의의
2)취지
3)요건
(1)주체적 요건
(2)객체적 요건
(3)시기적 요건
(4)절차적 요건
2.비밀디자인청구제도
1)의의
2)취지
3)요건
(1)주체적 요건
(2)객체적 요건
(3)시기적 요건
(4)절차적 요건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산업이 발전되면서 기술개발의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다. 기업 간 기술격차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디자인이 경쟁력 요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디자인이 산업의 가치혁신과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삼성과 LG, 현대 등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도 디자인이 제품 경쟁력에서 크게 작용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디자인의 부가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디자인을 법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일환으로 디자인에 대해서 출원공개제도와 비밀디자인청구제도 등의 법이 도입되었다. 본론을 통해서 두 가지 디자인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
Ⅱ.본론
1.출원공개제도
1)의의
디자인 출원공개제도는 디자인등록출원인이 신청을 해서 자신의 출원디자인 내용을 디자인 공보에 게재해서 일반 공중에 공표하고 그 결과 출원인에게 법률적 효과를 부여하는 제도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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