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지역소멸을 극복하기 위한 지역활성화 전략
1)전통시장의 활성화
2)지역 내 부지를 활용한 관광
2.관광개발의 개념과 개발유형 및 지역관광의 방향성
1)관광개발의 개념
2)관광개발의 개발유형
(1)공영개발
(2)민간개발
(3)민관 협동개발
본문내용
1.지역소멸을 극복하기 위한 지역활성화 전략
1)전통시장의 활성화
현재 우리나라는 인구감소가 시작되어 지역소멸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일부 지방의 경우 인구가 많이 빠져나가 지역소멸 위기가 체감되고 있다. 지역소멸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지역의 특성을 살린 관광개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전통시장이 많이 사라지고 있지만 서울의 광장시장, 통인시장, 광명시장, 대구 서문시장 등은 지금까지도 활기를 띠며 전국적으로 사람이 몰려오고 있다. 최근에는 백종원이 고향 예산의 전통시장을 살리는 프로젝트를 하여 예산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따라서 지역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전통시장의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SNS를 즐기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전통시장을 찾아가 먹거리를 즐기고 있으며, 먹방 유튜버들을 통해서 유명한 관광지로 새롭게 탄생하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