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대상집단 중 한 대상을 선택하여 평생교육 현황, 문제점, 활성화 방안 등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인평생교육 현황
2. 장애인 평생교육 문제점
3.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은 이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면서 더욱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평생교육은 모든 연령대에 걸쳐서 이루어지게 되고 모든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의 경우 기본적인 교욱과정과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성인이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와 같은 평생교육은 장애인에게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장애인 평생교육은 장애인에게 평생학습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한 차원에서 보장해야 하는 보편적 교육이자 삶의 질 관점에서도 중요한 교육이다. 하지만 실제로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 통계에서 나타난 결과 우리나라는 평생교육에 참가하는 학습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장애인의 평생교육은 비장애인 평생교육과 비교했을 때 시설이 부족하여 평생교육 참여 비율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